기계진흥회 中 상하이 PTC-ASIA 참가

기계진흥회 中 상하이 PTC-ASIA 참가

  • 수요산업
  • 승인 2014.10.29 09:44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6개 사...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참가
우수 기계류 중소기업 16개 사와 함께 중국시장 활로 구축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는 아시아 최대 동력 전달기술 박람회인 중국 상하이 동력전달ㆍ제어기술 박람회(PTC-ASIA 2014)에 ㈜한신체인 등 우수 기계류 중소기업 10개 사를 포함하여 총 16개 사가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참가한다고 밝혔다.

  1991년 개최이래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중국 상하이 동력전달ㆍ제어기술 박람회는 유럽유공압협회(CETOP), 독일기계공업협회(VDMA), 미국유공압협회 등 세계적인 기관들이 후원하는 국제적인 산업박람회로 한국을 포함하여 독일, 미국, 일본,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터키, 인도, 대만 등이 국가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상해 신국제전시장(SNIEC)에서 96,000㎡ 규모로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28개국 1,500개사 이상이 참가하여 동력전달장치, 유압기계, 공압기기, 기계부품 등 관련 최신기술을 선보이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최근 일반기계의 對중국 수출이 전년동기대비 정체(-0.5%)를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도 ‘베어링, 기어 및 동력 전달장치’는 올 9월까지 전년동기대비 20.3%의 증가를 보이고 있어 이 증가세를 더욱 확대하고 아시아 및 유럽 시장개척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진흥회는 전시기간 동안 해외 거래선 확보를 지원하는 등 우리 기계업계의 해외시장 개척확대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