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개최

현대제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개최

  • 철강
  • 승인 2014.11.06 15:50
  • 댓글 0
기자명 이광영 ky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해피예스’ 봉사단 20명 참여
각 가정 에너지 사용 실태 점검 및 절약 가이드 제공

  현대제철이 지역민들이 추운 겨울에 에너지도 절약하는 동시에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전파하기 위해 나섰다.

  현대제철은 지난 5일 대학생 봉사단 해피예스 단원과 인천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들이 참여한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인천 동구 송림동에 위치한 현대시장에서 실시했다.


  봉사자들은 현대시장에 캠페인존을 설치하고 시민들에게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알리며 현대제철의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소개했다.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는 1:1 컨설팅을 통해 각 가정의 에너지 사용 실태를 점검, 난방, 전기, 절약 가이드를 제공했다.

  또 현대제철이 펼치고 있는 ‘희망의 집수리-주택 에너지 효율화 사업’의 주택에너지 효율 시공 과정과 활동 모습을 전시해 시민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도 다짐나무를 설치해 시민들이 에너지 절약 실천 다짐을 적은 후 다짐나무에 부착하도록 했다. 컨설팅 참가자들에게는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재미를 더했다.

  가정에너지 코디네이터는 현대제철의 주력 사회공헌 사업인 ‘희망의 집수리-주택에너지 효율화 사업’의 일환으로 가정 내 대기전력 절약 컨설팅을 통해 지역사회 에너지 절약 및 CO₂절감을 위해 활동하는 봉사자들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