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프랑스 에너지풀과 손잡고 전력 수요자원시장 진출

효성, 프랑스 에너지풀과 손잡고 전력 수요자원시장 진출

  • 연관산업
  • 승인 2015.01.12 10:49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이 유럽 최대 전력 수요관리 전문기업인 프랑스의 에너지풀(Energy Pool)과 손잡고 전력 수요자원 거래시장에 진출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12일 에너지풀과 업무 협약(BSA)을 체결하고 지난해 11월 전력거래소가 개설한 국내 수요자원 거래시장에 수요관리 사업자로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요자원 거래시장은 아낀 전력을 되팔 수 있는 시장으로 기업과 기관, 공장 등이 기존 사용량보다 전력을 적게 쓰기로 수요관리 사업자와 계약을 맺고, 수요관리 사업자는 아낀 전력을 모아 전력거래소를 통해 한국전력에 판매하게 된다.

  수요관리사업은 발전소에 문제가 생겨 전력공급에 차질을 빚거나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시기에 전력난을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현준 효성 전략본부장은 "효성은 계열사인 효성ITX가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대용량 스토리지 분산처리 시스템 등 사물인터넷 핵심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에너지 사용패턴을 정밀 분석하고 수요를 예측해 수요자원 거래시장을 리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효성은 전력피크저감, 신재생 에너지 연계, 전력계통 주파수 조정 등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와 함께 에너지 솔루션 사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에너지풀은 철강·시멘트·제지·비철금속·화학 등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1.5GW 규모의 수요자원을 확보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