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테크노스, 전시회에서 다양한 데크플레이트 선보여

제일테크노스, 전시회에서 다양한 데크플레이트 선보여

  • 철강
  • 승인 2015.03.20 19:1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P데크, NT데크 출품, 신제품 멀티데크도 선봬

  제일테크노스(대표 나주영)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2015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에 참가해 자사 데크플레이트를 홍보했다.

  제일테크노스의 데크플레이트 제품으로는 일체형 제품인 NT데크, 장스팬에 강점을 갖고 있는 CAP데크, 탈형 데크인 멀티데크가 있다.

  특히 제일테크노스의 CAP데크는 보와 보 사이의 간격을 말하는 장스팬이 9m가 넘는 고층건축물도 동바리(가설지주) 없이 시공할 수 있다.

▲ 제일테크노스의 NT데크와 CAP데크

  CAP데크는 기존 일체형 데크플레이트와 달리 철골과 콘크리트 타설 과정의 하중에 따른 처짐 굴곡 등 변형을 막기 위해 4m 이상 스팬에는 동바리를 설치하고 있다. 하지만 CAP데크는 9m 이상의 장스팬에도 동바리 없이 하중 등을 견딜 수 있다. 또 기존 데크플레이트 제품 보다 공사비와 공기를 각각 20~30%와 30~4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현재 CAP데크는 싱가포르 64층 오피스 복합 빌딩인 탄종 파가 프로젝트에 적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GS건설의 한강센트럴자이 현장의 11만㎡ 지하주차장에 적용됐다.

  이어 이번달부터 양산에 들어간 멀티데크는 제일테크노스의 신제품이다. 멀티데크의 특징으로는 기존 일체형 데크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재래식 슬라브의 장점을 추가한 친환경적 제품이다. 이 제품은 콘크리트 양생 후 하부 강판을 탈형하여 재래식 슬라브와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다. 또 탈형된 하부강판은 철강재로 산업 전반에서 재활용해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