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종합시험센터 준공

군산시, 건설기계부품연구원 종합시험센터 준공

  • 수요산업
  • 승인 2015.03.23 13:3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고광섭, 이하 건품연) 종합시험센터가 지난 20일 오전 나포면 종합시험센터에서 준공식을 열었다.

  이날,준공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박청원 산업정책실장과 전라북도 이형규 정무부지사, 문동신 군산시장, 김관영 국회의원, 두산인프라코어 손동연 사장, 현대중공업 구자진 건설장비사업본부 사업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준공식에서 두산인프라코어와 현대중공업에서 각각 30톤급과 26톤급 크롤라 굴삭기 2대를 종합시험센터 시험용 장비로 기증하는 등 국내 최초의 건설기계 종합시험센터 준공을 축하했다.

  건품연 종합시험센터는 17만6,675㎡규모에 1km의 온·오프로드 주행성능 시험장과 유압브레이커 시험동, 중량·안정도 시험장, 연비 및 성능 시험동, 소음·진동 성능시험장 등 모두 13개 연구시험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건품원은 한국인정기구 KOLAS로부터 역학분야 8개 시험 항목에 대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아 세계 각국에서 인정받고 통용되는 시험성적서의 발급이 가능한 국제공인시험기관이다.

  한편, 문동신 군산시장은 이날 준공식 축사에서 "대한민국 건설기계 및 완성차의 메카인 군산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건설기계 종합시험센터가 준공된 것에 환영한다"고 말하고 국제 수준의 시험평가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 지원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