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하이스코 견조한 실적 지속 기대-삼성증권

현대하이스코 견조한 실적 지속 기대-삼성증권

  • 철강
  • 승인 2015.04.29 13:0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29일 현대하이스코에 대해 견조한 실적 지속을 기대한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백재승 삼성증권 연구원은 1분기 연결기준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전분기대비 6%, 15% 하락한, 1.02조, 780억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실적을 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해외 냉연가공사업 판매량은 작년 4분기 현대기아차의 높은 판매량에 따른 역기저효과를 경험하였으나, 강관 사업의 원재료 가격 하락 효과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견조한 수준을 유지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그는 “영업외손익에는 자원개발사업에 대한 일회성 손실 약 250억원이 포함됨에 따라 순이익은 컨센서스를 63% 하회했다”며 “2분기에는 수출 둔화로 인한 강관 사업의 실적 하락 가능성이 존재하나, 성수기 효과에 힘입은 냉연 가공사업의 실적 증가가 이를 상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최근 발표된 핫 스탬핑설비 3기 추가 증설 계획은, 동사와 현대차 그룹의 경량화 사업 확대에의 의지를 보여준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또한 “현대제철과의 합병 이후에도 동사의 그룹 내 역할이 여전히 지속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바, 단기적으로 동사의 마진 훼손이 발생할 가능성은 제한적이라는 판단,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