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신한금속, 특수강 튜브 “차별화된 가공기술 강점”
(기업탐방) 신한금속, 특수강 튜브 “차별화된 가공기술 강점”
  • 충남 예산=전민준
  • 승인 2015.05.20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자 벤딩’, 열교환기용에 100% 부합할 수 있는 기술
조관부터 포장까지 전 공정을 보유
  특수강 소재 정밀튜브 및 무계목강관 제조업체인 신한금속(대표 신금순)은 차별화 된 가공기술로 동종업계에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 회사가 내세우는 가공기술이란 바로 ‘U자 벤딩’이다. 강관업체들 중에서는 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극히 드물고 소수의 전문벤딩업체들만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U자 벤딩’은 길이 18m 이상인 장척의 정밀인발튜브를 U자 형태로 구부리는 기술로 국내에서는 특허를 보유한 기업들만 활용할 수 있다.
▲ 신한금속 예산 본사 공장 전경

  선박용 및 엔진용, 육상용열교환기에 들어가는 튜브 시장에 상당한 마케팅 및 관리능력을 보유한 신한금속은 관련 고객사들의 요구사항에 100% 부합하기 위해 이 기술을 몇 년 전부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열교환기에 들어가는 튜브는 U자 형태를 띄어야 하고 벤딩 시 외경 변화가 없어야 하기 때문에 ‘U자 벤딩’이 필수적이다.

  특히 신한금속은 최근 ‘U자 벤딩설비’를 증설해 최종제품 생산효율성을 크게 끌어올렸다. 이에 따라 ASTM A249 / A1016을 기초로 다양한 사이즈의 튜브를 고객사의 특별한 요구 조건에 맞춰 완벽하게 공급하고 있다.

  위 기술과 함께 내세우는 또 다른 경쟁력으로는 원관 입고부터 출하까지 모든 공정을 구비했다는 것이다. 정밀튜브 및 강관 제조업체들 대부분은 규모가 영세해 조관공정이나 인발공정이 생략돼 외주생산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신한금속은 티그용접 조관기 31기, 무계목강관용 필거설비 1기, 광휘소둔로(열처리설비) 5기, 직선인발기 2기, 드럼인발기 9기, 필거설비(인라인방식) 31기 외 절단기, 포인팅프레스기 면취기, 세척장치, 표면조도기 등을 보유해 다른 기업에서 볼 수 없는 진면목이 드러난다.

  현재 신한금속이 생산하는 주요 제품은 스테인리스(STS) 정밀용접튜브 및 강관, STS정밀인발튜브, 열교환기용STS용접튜브, 티타늄 및 니켈합금강 튜브, 무계목튜브, 무계목강관 등이다. 연간생산능력은 총 9,000톤이고 생산가능외경은 0.5~24인치다.

  주소는 충남 예산군 삽교읍 산단1길 69고 연락처는 041-338-9711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