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제강 소재 순천일반산단 리모델링, “경제적 효과”

미주제강 소재 순천일반산단 리모델링, “경제적 효과”

  • 철강
  • 승인 2015.07.24 09:00
  • 댓글 0
기자명 전민준 mjje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주제강 매각에 긍정적 효과 기대

  미주제강(대표 윤해관)이 소재한 순천일반산단이 정부 재생산업단지로 최종 선정됐다. 재생사업이 완료되면 생산액이 현재보다 6.8배나 증가할 것으로 추정돼 입주기업들에게도 상당한 경제적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순천시와 국토교통부 등에 따르면 순천일반산업단지(서면 선평리 소재)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와 산업통상부가 공동 주관한 노후산단 경쟁력강화사업 재생산업단지에 최종 선종됐다.

  이에 따라 순천시는 내년부터 2020년까지 단계적으로 총 8개 사업에 국비 83억원, 시비 65억원과 민자 247억원을 투입해 재생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재생사업을 부문별로 보면 기업 환경 개선을 위한 노후도로 정비와 공용주차장 설치, 완충저류시설 설치사업 등이 시행된다.

  또 기업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혁신지원센터 건립을 통해 산업단지 공간구조도 재편되며,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산업단지네 근로자 체육공원, 산단 상징공원도 조성된다.

  여기에 민자사업으로 공장과 기업체 사무실, 기숙사, 복지문화시설 등이 들어서는 아파트형 공장인 복합지식산업센터가 조성된다.

  순천일반산업단지는 착공된 지 35년이 지난 1세대 산업단지로 산단 환경이 열악해 기업체들이 투자를 기피하고 순천시 도시발전 전략과도 맞지 않아 재생사업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요구돼왔다.

  순천시 관계자는 “정원의 도시에 걸맞는 수준의 산업단지를 조성코자 국회의원과 국토부 관계자들을 수차례에 걸쳐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사활을 걸고 유치 노력을 기울여 재생산업단지에 선정됐다”면서 "2015년에는 생산액이 지금보다 6.8배 증가한 1조3940억원에 이를 예정이고, 고용창출도 1.8배 증가한 2183명에 이를 전망”이라고 밝혔다.

  현재 순천산단 내 철강업체는 미주제강과 디에스알제강 등 2개사가 있다. 이 외 포함해 일반기업 35개가 입주해 있고 1,500여명이 종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