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조합, ‘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 실시

전기조합, ‘소기업제품 우선구매제’ 실시

  • 수요산업
  • 승인 2015.09.07 08:42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기업 판로 확대에 큰 도움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곽기영)이 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소기업제품 우선 구매제도'를 본격 실시한다.

  4일 전기조합에 따르면 소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소기업·소상공인 기업들과 '우선구매제도'의 공조체계를 마련, 공공기관의 발주물량을 확보한 뒤 이들 기업들에게 일감을 배분해 주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전기조합은 다음주부터 우선구매 시스템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기업·소상공인 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작업에 착수키로 했다.

  또 전기조합은 소기업의 업종별 특성을 감안해 그룹 별로 조성한 뒤 이들기업간 상호 경쟁을 통해 공공기관이 제품을 수주하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조달청을 비롯해 420개의 공공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발주정보는 물론 이들 공공기관으로부터 소기업들과 공동수주를 병행키로 했다.

  전기조합 소기업의 우선구매 대상품목으로는 배전반, 변압기, 발전기, 무정전전원장치, 애자, 충전장치, 태양광발전장치 등이다.

  곽기영 이사장은 “전기조합은 연간 1,800여억원에 달하는 자체수주 물량이 현재보다 대폭 늘어나서 소기업들에게 생산물량을 고루 배분해줄 수 있다”며 “소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소기업간 공존체계를 구축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18일까지 신청서를 전기조합에 제출해야 한다. 소기업 범위는 내년부터 상시근로자 수를 기준으로 하지 않고 연간 매출액 120억원 이하로 적용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