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일렉트리컬 코리아, 고성능 모터 제어 및 배전반 출시

이튼 일렉트리컬 코리아, 고성능 모터 제어 및 배전반 출시

  • 수요산업
  • 승인 2015.09.17 13:2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튼 일렉트리컬 코리아(대표 박평원)는 새로운 파워 엑스퍼트 CXH(Power Xpert CXH)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파워 엑스퍼트 CXH는 380~690V의 전압에서 6,300A까지의 부하를 위한 고성능 저전압 모터 제어 및 배전 센터다.

  IEC 표준에 부합하는 파워 엑스퍼트 CXH 모터 제어 센터(MCC)는 석유, 가스, 광산 등의 극한의 산업 환경에서 더 길어진 가동 시간과 상면 공간을 작게 차지하도록 하는 유연성을 제공하고,유지 보수와 관련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튼의 파워 엑스퍼트 CXH 시스템은 인력과 장비를 보호하는 동시에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첨단 모터 제어 및 보호 기술을 갖췄다. IEC/TR 61641에 규정된 요구사항보다 높은 수준으로 아크 플래시 발생 위험을 최소화하는 아크 플래시 저감 기술은 운영 및 유지 보수 인력의 안전을 보장한다. 

  MCC의 분리된 모선(Busbar), 케이블 연결, 단자 장벽(Terminal Barrier)은 아크를 막거나 아크로부터 자유로운 구역을 형성해 아크 플래시를 방지하도록 설계됐다.

  시스템이 작동하는 동안 사용자가 안전하게 각 지점을 연결하고 테스트하도록 개폐부가 닫힌 상태에서 랙 장착이 가능하다.

  인입 기중 차단기(Air Circuit Breaker)는 이튼 고유의 아크 플래시 저감 유지 보수 시스템을 장착해, 유지 보수 시 유입되는 에너지를 감소시킨다. 해당 기능은 유지 보수를 수행하는 동안에만 활성화되며, 결과적으로 정상적인 작동 상태에서 과전류를 조정해 보호할 수 있다.

  또한 파워 엑스퍼트 CXH MCC는 성능 추이, 결함 분석, 고정밀 데이터 모니터링과 같은 고급 진단 프로그램을 갖추도록 설계된 파워 엑스퍼트 C445 모터 매니지먼트 릴레이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사용자는 가동 정지 시간(Downtime)을 최소화하고, 작동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유지 보수 일정에 우선순위 지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