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처리 및 용접설비 등 후처리공정 보완
독일 EEW그룹 본사인 EEW Emdtebrueck는 2010년부터 주요 설비 보강 및 확충을 통해 올해 아크용접(SAW)강관 연간생산능력 9만톤 체제를 확립했다.1936년도에 설립한 이 회사는 1974년 상반기부터 제1공장에 있었던 롤벤딩설비(최대생산길이 6m)로 SAW강관을 생산하기 시작했고 같은 해 하반기 프레스설비(13m)를 확충했다. 최근에는 열처리설비와 용접설비 등 후처리공정을 보강했고 생산가능범위도 넓혀 최대외경 275인치, 두께 127mm, 길이 48m에 이르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EEW Emdtebrueck는 해양구조용 및 석유화학플랜트용 등을 주요 제품으로 생산한다. 특히 Point To Point Service를 통해 해양구조물을 AFC도면엔지니어링부터 조립식상태(Pre Fabrication)로 현장에서 손쉽게 조립할 수 있는 수준의 구조물을 제공해 해양플랜트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맡고 있다.
EEW그룹은 2006년 한국에 최초로 해외 제조거점을 설립한 이후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에 공장을 두는 등 전 세계에서 본사를 포함해 생산공장 9개, 영업사무소 10개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클래드강관 및 스테인리스(STS)강관 등 고부가가치 제품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