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8~29일 포스텍 철강대학원서 '미래철강전문기술인력 양성 과정' 실시
교육과정 및 숙박 전액 무료인 명품교육과정
한국철강협회(회장 권오준)가 경북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철강전문인력양성에 나선다.
철강협회는 포항테크노파크, 포스텍 철강대학원과 함께 1월 18~29일 대구 및 경북지역 소재 공대 학부생(4학기 이상 수료자) 15~20명을 대상으로 포스텍 철강대학원에서 철강산업 맞춤형 방학 특강인 '미래철강전문기술인력 양성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은 경북지역 철강업체에서 미래에 핵심기술인력으로 활약할 관련 전공생분들께 철강 산업의 비전과 경력개발 가능성을 소개하고 관련 고급 산업 전문 기술역량을 미리 체험하게 함으로써 지역철강업계에서 주목받을 수 있는 준비된 경쟁력을 갖춘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코자 기획됐다.
교육내용으로는 철강관련이론-현업실무 지식-웹기반시뮬레이션, 업체견학-장비교육-시험분석보고서 작성프로젝트를 포함한다. 또 우수한 잠재역량을 지닌 학생들이 본 기회를 통해 철강에 대한 매력과 흥미, 동기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철강협회는 이번 교육과정 전과정에 모범적으로 참여하고, 과정에 교과목으로 편성된 '조별 시험분석 프로젝트 수행' 및 '스틸유니버시티 웹 조업시뮬레이션 컨테스트' 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료생에게는 협회장상 및 소정의 상금을 부여할 계획이다.
철강협회는 최고의 교육인프라와 제반 숙박시설(포항시내 최고급호텔 제공)이 전액 무료로 제공되는 본 명품 교육 과정에 꼭 참석해 미래 철강 영웅으로 탄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접수에 관한 문의는 (재)포항테크노파크 강소기업육성 기획팀(권영희, 054-223-228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