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신제품 출시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신제품 출시

  • 수요산업
  • 승인 2016.04.01 11:51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어를 높이고 세탁조를 기울여 사용자 허리건강을 지키는 감성디자인 채용
세탁기 상부에 탈착식 세제 자동투입장치 설치
소음과 진동을 줄인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 적용

  동부대우전자가 디자인과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클라쎄 '경사드럼'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다. 세탁조(드럼통)를 10도 기울여 기존 대비 높이를 11.5cm 높게 설치햇으며 동급대비 가장 높은 곳에 도어를 위치시켜 세탁물을 넣거나 꺼낼 때 허리와 무릎의 피로를 최소화 시켰다.

  또 볼륨감을 강조한 56cm 고급형 와이드 도어를 채용해 세탁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 조작부를 50도 기울여 사용자가 제품 조작 시 고개를 숙이거나 무릎을 굽히지 않아도 손쉽게 조작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와 함께 세탁기 상부에 액체세제와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해 세탁 시 마다 세제를 투입하는 번거로움 없이 자동으로 세탁물 양과 무게를 세탁기 스스로 인식하여 세제와 섬유유연제 정량을 투입할 수 있는 '자동세제 투입 시스템'을 적용했다.

  타사 고정 서랍식 세제함과 차별화된 탈착식 세제함을 적용해 분리 후 세제함 청소를 통해 깨끗한 세탁을 가능하게 했다.

  한번 세제를 주입 시키면 평균 19회 세탁(5kg 기준)이 가능하며 습관적으로 세제를 정량 이상으로 많이 넣는 일반 사용자의 빨래 습관에 대비 세제 사용량을 최대 25%까지 절약 할 수 있다.

  경사드럼세탁기는 모터의 힘을 드럼에 직접 전달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를 적용했다. 모터와 드럼을 바로 연결해 고무벨트나 기어가 필요없으며 NVC(Noise Vibration Control) 시스템을 채용하여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무엇보다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앞세워 업계 최장 12년 모터 무상보증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기본 7가지 세탁코스에 아기옷, 애벌세탁, 에어세탁, 스피트업 세탁 등 스페셜 7가지 세탁코스를 추가 적용하여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와이셔츠나 교복, 티셔츠 등 1kg 미만 세탁물을 14분만에 세탁에서 헹굼, 탈수까지 끝내는 '스피트업' 세탁 기능을 탑재해 시간과 전기료를 아낄 수 있게 했다. 또 에어 세탁기능을 장착해 기존 물세탁은 물론 공기를 쏘아 옷감 손상 없이 냄새와 먼지, 세균, 진드기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게 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세탁기 조작부는 다이얼 버튼과 블루 LED 조작판넬을 채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곡선미와 불륨감을 강조한 바디 디자인에 크롬 소재 도어를 적용, 견고하고 우아한 디자인을 완성하였다.

  이번에 출시되는 경사드럼 세탁기는 15kg 용량으로, 그래비티 실버 (모델명:DWD-15PBRCR)와 라이트 실버(모델명 DWD-15PBLCR) 2개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120만원대이다.

  동부대우전자는 경사드럼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경사드럼' 네이밍 퀴즈 이벤트를 진행, 자사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와 아이스크림 상품권 등을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