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전문가 양성을 통해 무료로 현장 노하우 전수

철강협회, 전문가 양성을 통해 무료로 현장 노하우 전수

  • 철강
  • 승인 2016.04.06 14:10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협회가 퇴직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여 직접 현장에서 무료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는 퇴직인력을 대상으로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여 우수 철강인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개발에도 참여시키고,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경험과 노하우를 무료로 전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협회는 최근 고용노동부가 추진하고 있는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일환으로 철강생산 현장의 우수퇴직인력을 대상으로 “컨설팅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철강업종에 종사한 퇴직 전문인력을 교육시켜 교육이수 후 산업현장 전문가로 발탁하여 상대적으로 경험과 기술이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산업현장에 직접 방문하여 회사의 교육과정개발 및 현장 노하우를 전수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철강협회는 이번 사업을 실시하면 퇴직자는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소·중견기업은 전문가에게 무료로 현장 노하우를 전수받아 기업의 경쟁력에 많은 도움이 되는 등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컨설팅 교육에 참가하여 산업전문가로 참여한 옥운이 제강명장은 “퇴직 후에도 철강업체에 철강전문 지식 및 기술을 전파하는 데 도움을 주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고 미력하나마 철강업계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철강협회 이동복 부장은 “많은 퇴직자분들이 구인구직서비스 참여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찾고, 현장전문가로서 후임 양성에 기여할 수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향후에도 협회는 더욱 내실있게 퇴직인력 활용방안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철강 분야에서 퇴직 후 재취업 희망 또는 현장전문가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분은 한국철강협회 홈페이지 구인구직서비스 코너에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