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중국 원전서비스 시장 진출 시동

두산중공업, 중국 원전서비스 시장 진출 시동

  • 수요산업
  • 승인 2016.04.15 13:19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중, 중국핵정유한공사와 원전서비스 협력 위한 MOU 체결

  두산중공업(대표이사 부회장 박지원)은 중국의 원전서비스 업체인 중국핵전유한공사와 원전서비스 사업의 협력을 위한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약식은 젱 하오(Zeng Hao) 중국핵전유한공사 사장과 김하방 두산중공업 부사장(원자력BG장) 등 두 회사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현지에서 진행됐다.

  원전서비스 사업의 신시장 개척을 위해 노력해온 두산중공업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시장 첫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두산중공업과 새로운 파트너가 된 중국핵전유한공사(CNIMC, China Nuclear Industry Maintenance Co., Ltd.)는 중국에서 가동 중인 30기의 원자력발전소 정비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원전서비스 업체이다.

  두산중공업은 증기발생기 교체 공사, 원자로 헤드의 캐노피 실(Canopy Seal) 보수 및 검사 등 원전 서비스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증기발생기를 비롯한 주기기 교체공사 및 원자로냉각재펌프(Reactor Coolant Pump) 분해 조립 등 10가지 특수 정비분야에 대한 사업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독자적으로 확보된 원전 서비스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서비스 시장에서 다양한 실적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