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최대 물류사, 부산신항에 물류센터 개장

日 최대 물류사, 부산신항에 물류센터 개장

  • 연관산업
  • 승인 2016.04.18 20:19
  • 댓글 0
기자명 옥승욱 swo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통운, 물류센터 통해 동아시아 중계 무역 중심지로 활용

  부산항만공사(BPA)는 부산항 신항 웅동배후단지(자유무역지역)에 일본 최대 물류기업인 일본통운이 100% 투자한 '부산글로벌물류센터'(Nex-BGLC)가 15일 개장했다고 밝혔다.

  일본통운은 130억원을 투자해 부산신항 웅동 1-3단계 배후물류단지 내 3만3737㎡(약 1만평)의 부지에 상온창고와 정온창고를 겸비한 2층 규모의 복합창고시설(연면적 1만3600㎡)로 물류센터를 지었다.

  일본통운은 이 물류센터를 동아시아의 중계무역중심지로 활용해 중국, 동남아지역으로부터 일본으로 수입되는 소비재 등을 신항에 집하한 뒤 일본 전역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또 일본 각 지방항만의 화물을 부산항을 통해 세계 42개국으로 수출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갖고 있다.

  BPA는 2006년 8월 일본대표부를 설립한 이후 일본 현지에서 정례적인 투자유치 세미나 개최, 부산항 이용 시 물류비 절감 모델 제시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신항 배후물류단지에 일본통운을 유치했다.

  BPA 관계자는 "일본통운의 부산글로벌물류센터 개장을 통해 일본-부산항 간의 국제해상물류가 더욱 확대될 것이다"며 "앞으로 중국 등 동아시아의 다른 국가에서도 부산항 투자유치 마케팅을 강화해 부산항을 글로벌 종합물류항만기지로 육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