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20일 비철금속 일일 시황 [이베스트투자증권]

  • 비철금속
  • 승인 2016.05.23 09:08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가 반등 시도하던 시장, 美 지표에 주춤

<Macro>

  주말을 앞둔 금일 시장은 상승 흐름을 지속하던 美 달러화가 약세로 전환되고 하락 흐름에서 탈피하려는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저점에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로존 경상수지 확대 등의 호재로 상승이 지속되는 듯했으나, 미국의 4월 기존주택판매가 전월 대비 개선된 흐름을 보임에 따라 美 달러화가 재차 강세를 보여 상승 흐름이 한풀 꺾이는 모습이 연출됐다.
 


<비철금속>

  Copper: 금일 전기동(Copper)은 3M 기준 $4,595.5에서 거래를 시작한 이후, 최근 하락에 대한 반발 심리가 작용하며 매수세가 촉진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 증시 역시 상승을 보이며 가격을 지지했으며 유럽 경제지표 발표 후 $4,637.5까지 고점을 확대했다. 그러나 미국의 주택판매 지표 개선으로 재차 금리 인상에 대한 두려움이 시장에 확대 되며 하락 반전을 보였다. $4,570 레벨까지 약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보였으며, 6월 금리 인상에 대한 불안감은 다음 주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Aluminum: 금일 알루미늄(Aluminum) 역시 최근 강세를 보이던 美 달러화가 주춤한 상황을 틈 타 투자자들의 약세 배팅이 점차 줄어들며 상승을 시도했다. 유럽 증시 개장 이후 $1,577까지 빠른 상승세를 보였으나, 이후 추가 상승에는 제한이 따랐다. 장 종반 재차 급격한 하락세를 경험하며 보합권 장세가 이어졌다.



<귀금속>

  Gold: 금일 금(Gold) 시장은 이틀 연속 하락 이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2개월래 주간으로 가장 크게 하락한 상태이다. 달러는 2개월래 최고점에서 주요 통화 대비 후퇴했지만 3주째 상승을 이어가며 금(Gold) 시장을 압박하고 있다. 아시아 시장 개장 후 소폭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다 유럽장 개장 이후 반전해 Comex Gold 6월물은 장 중 온스당 $1,261.2까지 상승했다. 전일 온스당 $1,245대 지지선을 지키면서 하락세를 멈추는 모습을 보였고 인플레이션 상승 전망이 나오면 지지선을 공고히 해줄 것으로 보이나 당면한 달러 강세의 영향으로 하방 압력은 여전히 존재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