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세계 최초 영하 70도 내한 케이블 개발

LS전선, 세계 최초 영하 70도 내한 케이블 개발

  • 비철금속
  • 승인 2016.05.31 10:26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한 온도 견디는 케이블 수요 증가세

  LS전선은 영하 70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해양, 선박용 케이블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국제공인인증기관인 CSA(Canadian Standards Association ; 캐나다 표준규격협회)로부터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케이블은 주로 극지방 쇄빙선과 시추설비 등에서 각종 기기와 장비에 통신신호와 전기를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영하 70도의 악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전류를 보내고 외부 충격과 구부림에도 갈라지지 않아야 한다. 기존 내한 케이블은 국내 업체들이 개발한 영하 65도급이 최고 수준이었다.

  지구 온난화와 석유 시추 기술의 발달 등으로 극지역 탐험과 에너지 개발이 활발해 지면서 극한의 온도를 견딜 수 있는 케이블의 수요도 늘고 있으며, 그 기술에 대한 요구 수준도 높아지고 있다.

  김동욱 LS전선 기술개발본부장(상무)은 “LS전선은 이미 10여년 전 영하 50도급 내한 케이블을 개발, 러시아 사할린의 정유설비 등에 공급하며 레퍼런스를 쌓아왔다”며 “조선, 해양 산업이 침체되어 있긴 하지만 극지방 개발 프로젝트들이 속속 진행되고 있어 극저온 케이블의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S전선은 초고압과 해저 케이블 등 주력 사업 외에 친환경, 철도, 광산, 건설 중장비용 케이블 등 다양한 특수케이블 개발로 매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CSA는 미국 UL과 같은 북미 지역 글로벌 표준 개발 기관이다. CSA 인증 마크는 해당 지역에서 요구하는 안전성과 성능을 충족했다는 표시로 전 세계 10억 개 이상의 제품에 부착돼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