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코리아, 전남 고흥에 해양관광단지 투자 협약 체결

코팅코리아, 전남 고흥에 해양관광단지 투자 협약 체결

  • 철강
  • 승인 2016.06.23 17:14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까지 고흥군 동일면 일대에 346억원 투자

  코팅강관 제조업체 코팅코리아(대표 오양근)가 전남 고흥에 대규모 가족단위 체류형 해양관광단지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는 23일 고흥군청에서 이낙연 지사와 박병종 고흥군수, 이신근 썬밸리그룹 회장, 오양근 코팅코리아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964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 전남도와 고흥군은 23일 고흥군청에서 썬밸리그룹, 코팅코리아와 946억원 규모이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 제공

  전북 김제에 본사를 둔 강관코팅 전문기업 코팅코리아는 2020년까지 364억원을 들여 고흥군 동일면 봉영리 일대 29만8,940㎡ 부지에 우주항공 교육ㆍ체류형 종합관광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가족과 연인 관광객을 위해 콘도 해양펜션 해수사우나 수목공원 조각공원 등이 어우러진 해안관광지로 개발한다. 봄꽃축제를 시작으로 여름 갯벌체험, 가을 별자리관찰, 신년 해맞이 등 계절별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구상이다.

  이낙연 지사는 “지난 17일 정부가 발표한 한반도 둘레길 조성 사업은 사실상 전남 구간을 완성하겠다는 의미”라며 “4,500㎞ 한반도 둘레길과 전라도 정도 1000년길, 여수-고흥간 연육연도교 사업은 썬밸리그룹과 코팅코리아가 투자하는 사업에 큰 도움이 될 것”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