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주택용 ESS ‘인터솔라 어워드’ 본상 수상

LG화학, 주택용 ESS ‘인터솔라 어워드’ 본상 수상

  • 비철금속
  • 승인 2016.06.27 09:31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 밀도 향상, 무게 절감 등 편의성 극대화

  LG화학은 최근 독일 뮌헨에서 열린 ‘인터솔라 2016’에서 주택용 ESS제품인 ‘New RESU’가 인터솔라 어워드 ESS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이 ESS분야에서 해당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솔라 측은 “LG화학의 New RESU 시리즈가 주택용 ESS 제품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전환하는 선구적인 입지를 다진 점을 높게 평가하여 이번 수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본상을 수상한 신제품은 기존 RESU 제품보다 에너지 밀도를 27% 향상시키면서 무게는 13% 낮춰 설치 및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한 인버터 연결 방식을 적용해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New RESU 시리즈는 3.3킬로와트아워에서 9.8킬로와트아워까지 5가지 모델로 고객들이 원하는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추가 연결이 가능해 최대 19.6킬로와트아워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을 SD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유지보수 편의성도 크게 증가시켰다.

  한편 글로벌 시장조사업체인 네비건트리서치(Navigant Research)에 따르면 주택용 ESS 시장은 올해 약 7,300억원에서 2024년 12조원 규모로 연평균 44%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