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뿌리산업뉴스’를 창간합니다

10월 1일 ‘뿌리산업뉴스’를 창간합니다

  • 사고
  • 승인 2016.07.11 06:50
  • 댓글 0
기자명 웹데스크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사가 뿌리 산업을 대변할 인터넷신문 ‘뿌리산업뉴스’(가칭)를 10월 1일 창간합니다.

  「뿌리산업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2조의 정의에 의하면 뿌리 산업은 금형·주조·용접·소성가공·표면처리·열처리 등의 공정기술을 활용해 사업을 영위하는 업종을 말합니다. 나무의 뿌리처럼 겉으로 드러나지 않으나 최종 제품에 내재해 제조업 경쟁력의 근간을 형성한다는 의미에서 ‘뿌리 산업’이라고 명명하였습니다.

  이러한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뿌리 산업은 3D의 오명을 받으며 근로자들이 꺼려했습니다. 그러나 뿌리가 흔들리면 제조업 경쟁력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박근혜 정부가 들어서며 뿌리 산업의 중요성을 새롭게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뿌리산업진흥센터 설립을 통해 뿌리 산업 업체를 대상으로 각종 지원책을 마련해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당사도 이에 발맞춰 뿌리 산업 종사자들의 주장을 대변하고, 뿌리 산업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인터넷 ‘뿌리산업뉴스’ 창간을 결정하였습니다.

  특히 그동안 국가 정책이나 지원 등 관련 정보를 제대로 알지 못해 혜택받지 못하는 업체들이 많았습니다. 그들의 답답한 정보 갈증을 풀어주는 오아시스가 되고, 항상 그들과 함께 숨 쉬는 신문이 될 것을 약속합니다.

  아울러 당사는 창간에 동참할 기자와 광고영업 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양 부문 모두 경력과 신입 구분 없이 훌륭한 자질을 갖추었다면 창간 멤버로 모실 것입니다.

  모집기간은 7월 11일부터 25일까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12면 광고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