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콤비·다목적 냉장고로 '굿 디자인' 수상

동부대우전자, 콤비·다목적 냉장고로 '굿 디자인' 수상

  • 수요산업
  • 승인 2016.10.06 09:51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 디자인’에서 가치 인정받아

  동부대우전자의 다목적 냉장고와 콤비 냉장고가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2016'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 산업디자인 진흥회에서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과 함께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힌다. 종합 카테고리별로 디자인은 물론 사용성, 혁신성 등 품질까지 뛰어난 제품들을 선정해 '지마크(G-Mark)'를 부여하고 있다.

▲ 동부대우전자의 콤비·다목적 냉장고가 일본 굿 디자인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동부대우전자는 “한국시장 특화형 김치냉장고 제품과 상냉장, 하냉동 구조의 콤비냉장고가 해외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 다목적 김치냉장고는 작은 크기로 작은 공간에도 무난히 설치할 수 있는 공간효율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는 도어타입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으며 제품 상단부는 탑테이블 형태로 인테리어 기능을 강조한 점이 특징이다.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과 국내 최초로 1도어 스탠드 형태에 메탈 소재를 적용해 모던한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함께 수상을 한 콤비냉장고는 일반 2도어 냉장고와 반대인 상냉장·하냉동 구조로 젊은 싱글족들을 겨냥해 스타일리쉬한 '캡리스(capless)' 디자인을 구현했다. 

  동부대우전자 함영호 디자인센터장은 "이번 일본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통해 동부대우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에 가치를 두고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