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최대 부호, 썬코어 최대주주 된다

중동 최대 부호, 썬코어 최대주주 된다

  • 철강
  • 승인 2016.10.20 18:18
  • 댓글 0
기자명 성희헌 hhs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리드 왕자, 1,000만달러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참여

 중동 최대 부호이자 미 시티그룹의 최대주주인 알 왈리드 왕자의 외아들 칼리드 빈 알 왈리드 왕자가 썬코어의 최대주주가 된다.

 20일 썬코어에 따르면, 칼리드 왕자는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썬코어의 1,000만달러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처럼 아랍권 최대부호 가문의 외아들이자 후계자가 코스닥 상장회사의 최대주주로 등극한 것은 코스닥 증권 사상 최초다.

▲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서 칼리드 빈 알 왈리드 왕자(왼쪽)와 최규선 썬코어 회장(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했다.

 칼리드 왕자는 썬코어·썬텍의 초청으로 18일부터 4박5일간 한국을 방문하고 있다. 칼리드 왕자는 아랍권 최대의 부호이며 킹덤홀딩컴퍼니의 회장인 알 왈리드 왕자의 외아들로서 킹덤홀딩컴퍼니 이사회의 부의장을 겸직하고 있다. 또 자본금 미화 20억 달러(한화 약 2조원 상당) 규모의 KBW Investments 회장을 맡고 있다.
 
 KBW Investments는 두바이, 사우디 리야드, 카타르, 루마니아에 사무실을 두고 있으며 총 운영자산 약 37억 달러(한화 약 4조원)를 운용하고 있다.

 특히 칼리드 왕자의 부친인 알 왈리드 왕자는 사우디아라비아 제다지역에 세계 최고층인 200층 높이(1,008m)의 ‘킹덤타워’와 그 주변에 두바이 3배 규모의 신도시 ‘킹덤시티’를 활발하게 건립 중에 있으며, 사우디 정부 또한 사우디 비전 2030(Saudi Vision 2030)의 일환으로 제다를 중동의 관광허브로 만들기 위해 천문학적인 자금이 투입되는 대규모 인프라건설을 시작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썬코어 최규선 회장은 "칼리드 왕자가 썬코어의 최대주주가 되는 것은 큰 영광이고 기쁨"이라며 "앞으로 썬코어와 썬텍이 이를 통해 어려운 국가경제를 극복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