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협의회, CHQ 기술교류회 개최
선재협의회, CHQ 기술교류회 개최
  • 성희헌
  • 승인 2016.10.21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용 선재, 상생통한 기술 경쟁력 도모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는 20일 포항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CHQ와이어(냉간압조용강선)업계 기술 및 R&D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HQ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CHQ와이어(냉간압조용강선)는 자동차용 볼트, 너트의 소재로 쓰이는 강재로 높은 품질 수준이 요구되는 강재이다. 

▲ 철강협회 선재협의회는 20일 포항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CHQ분과 기술교류회를 가졌다.
 
 이번 교육은 CHQ와이어의 소재사와 가공사, 그리고 최종 수요가인 자동차사가 협력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상호 상생의 기회를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르노삼성의 신희상 금속섹션장의 ‘자동차용 선재부품 사용동향 및 향후 전망’이라는 주제로 최신 자동차 부품의 트랜드 및 향후 기술 개발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또 포스코 이기호 박사가 ‘열처리 생략강 개발 현황’과 포스코 양요셉 박사가 ‘고강도 CHQ 선재의 수소지연 파괴’에 대한 발표를 통해 CHQ Wire 소재의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제품 적용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국내 선재 생산 및 가공업계의 경쟁력 향상과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작년 3월 발족한 선재협의회는 품목별로 CHQ, 경강, 용접봉, 연강분과 4개 분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21개사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