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9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6.11.10 08:27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대선 트럼프 후보 대통령 당선
*중국 10월 CPI 2.1% 예상과 같고 이전치 상회
*중국 10월 PPI 1.2% 예상과 이전치 모두 상회
 
  금일 비철금속 시장에서는 모두 상승으로 장을 마감하였다. 특히, 구리는 트럼프의 당선과 기술적 매수세에 힘입어 15개월래 고점 수준을 기록하였다.
 
  금일 시장의 관심은 온통 미국 대선에 쏠려있는 모습이었다. 전일까지 많은 투자자 및 언론에서 클린턴의 압승을 예측하였지만, 실제로 개표를 시작하고 나서는 초반에 초박빙 혹은 트럼프 후보가 약간 우세함에 따라 시장에서는 혹시나 트럼프 후보가 당선될까 하는 불안감에 시장이  계속적으로 하락하였다. 그 후 트럼프 후보의 당선이 확실시 되었으나, 트럼프 후보가 대규모 재정 부양책을 통해서 자국 산업을 육성할 것이라는 추측이 시장에 나오면서 시장이 반등되었고, 기술적 매수세가 더해지면서 모든 비철금속 가격은 상승하였다. 한편 , 중국의 긍정적인 지표도 비철금속 시장을 지지하는데 큰 보탬이 되었다. 금일 발표된 중국의 10월 CPI와 PPI는 예상보다 상회하거나 동등하였고, 이전치보다는 모두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 지표들을 통해서 중국의 경제가 장기간의 침체에서 회복하고 있는 신호로 보고 있고 앞으로 중국의 비철금속 수요가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명일의 비철금속은 가격동향은 명일 발표되는 미국의 경제지표들 주시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