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이기는 마음의 힘 특강

스트레스를 이기는 마음의 힘 특강

  • 수요산업
  • 승인 2016.12.01 16:48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스트레스 극복을 위한 공작기계인의 마음가짐 주제로
스트레칭, 면역기능 강화, 밝은 표정 강조

  ‘제16회 공작기계인의 날 특별강연’으로 대한민국 만성피로학회 명예회장 및 만성피로 클리닉 원장을 맡고 있는 이동환 원장(가정의학과 전문의)은 이날 특별강연으로 굿바이 만성피로! 굿바이 스트레스!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이날 강의에 나선 이동환 원장은 현재 직장인 만성피로의 주원인은 1단계로 어깨 주위에 뭉쳐있는 승모근이 그 원인이라며 뭉친 승모근을 찢어주는 것이 해결책이라고 소개했다.

 

 

  따라서 만성피로의 해결책으로 의자에 앉돼 의자 등받이로부터 등을 떨어지게 해서 앉아 오른손을 90각도로 들어 올려 오른쪽 어깨 주변의 승모근을 꽉 잡아주고 왼손은 오른쪽 턱에 대고 머리를 왼쪽으로 90° 돌려 밀어서 30초 정도 숫자를 세는 방법으로 왼쪽과 오른쪽 어깨를 반복해서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면 피로도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칭은 나의 건강한 몸과 마음을 바꿔준다고 소개했다.

  2단계로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높여줌으로써 근육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마그네슘(Mg)이라며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은 마스네슘 복용만으로도 근육의 피로도를 크게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스를 이기는 방법은 스트레칭과 비타민C 복용과 마그네슘 함유량이 많은 다시마, 오메가3가 함유된 생선을 많이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 직장인이 밝은 에너지의 인정받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심신에너지 업 연구소(www.pirolab.com)를 방문해 그 해결책을 찾으라고 소개했다.

  3단계로 아~, 이~ 하면서 매일 매일 거울을 보면서 밝은 표정을 갖는 연습을 하는 것이라고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동환 원장은 음식이 바뀌면 마음이 바뀌고 마음이 바뀌면 우리의 몸이 바뀐다고 말했다.
 
  이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오늘 배운 것을 곧바로 실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