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기‧냉장고, 유럽에서 호평

LG전자 세탁기‧냉장고, 유럽에서 호평

  • 수요산업
  • 승인 2016.12.08 18:45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의 제품평가 매체와 소비자단체 평가에서 최고 제품 선정

  LG전자의 세탁기와 냉장고가 유럽의 제품평가 매체와 소비자단체 평가에서 잇달아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

  LG전자는 8일 자사의 '건조 겸용 드럼세탁기'(모델 FH4A8FDH2N)가 영국의 전문매체 '트러스티드 리뷰'가 선정한 '올해의 가전'과 '올해의 대형 가전'을 동시에 수상했다고 밝혔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전자·IT(정보기술) 등 28개 분야별 최고 제품을 선정해 올해의 제품을 선정한다. 올해 2관왕에 오른 제품은 LG 세탁기가 유일하다.

  이 매체는 LG 세탁기에 5점 만점을 주면서 "세탁, 탈수, 건조 등의 탁월한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에 다양한 세탁코스까지 갖춰 그동안 테스트했던 건조 겸용 세탁기 가운데 최고"라고 평가했다.

  또 슬로베니아의 소비자연합이 발행하는 매체인 'ZPS'(Zveza Potrosnikov Slpvenije)가 실시한 드럼세탁기 성능 평가에서도 12kg 용량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1495BD)가 1위를 차지했다. 체코의 소비자매체 '디테스트'(dTEST)의 세탁기 평가에서는 세탁 용량 8kg의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82A8TD)가 1위에 올랐다.

  LG전자의 냉장고도 유럽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LG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L761PZXV)는 포르투갈 소비자연맹지 '데코 프로 테스테'(DECO PRO TESTE)가 실시한 양문형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LG 양문형 냉장고는 최근 양문형 냉장고 평가를 시작한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연이어 1위에 오른 바 있다.

  김영수 LG전자 어플라이언스연구소장은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의 본질적 가치를 극대화한 LG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계속 내놓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