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차이나, CSR 모범기업 창조혁신부문 최우수상 수상

포스코차이나, CSR 모범기업 창조혁신부문 최우수상 수상

  • 철강
  • 승인 2016.12.27 18:2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중한국대사관 주관행사서 CSR 우수사례 공유
1년간 중국내 사회적 책임경영 활동 평가··· 작년 우수상에 이은 쾌거

  포스코차이나(대표법인장 한성희)가 지난 16일 개최된 '2016년 재중 한국 CSR 모범기업 시상 및 CSR포럼'에서 창조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중국에서의 사회적 책임경영을 인정받았다.

  주중한국대사관이 주관하고 중국한국상회, KOTRA가 지원하는 이날 행사는 포스코차이나를 비롯해 중국삼성, 중국현대차, 중국이랜드, CJ차이나, LG 등 유수의 한국 기업들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베이징 캠핀스키호텔에서 개최됐다.

  '재중 한국 CSR 모범기업 시상 및 CSR포럼'은 중국에 진출한 한국기업들의 현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장려하고 한중 양국 기업의 CSR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장수 주중한국대사, 김태윤 중국한국상회장, 재중 한국기업과 중국 사회과학원, 중국 기업관계자, 한중 양국의 경제·사회·언론·학계의 각계 인사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주중한국대사관은 중국 전 지역이 한국기업들을 대상으로 1년간의 CSR 활동을 평가하고 모범기업을 선정해 △우수전략 △고객만족 △지역공헌 △창조혁신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했다. 포스코차이나는 지난해 창조혁신부문 우수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