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서도 인정받은 포스코 솔루션마케팅

사우디서도 인정받은 포스코 솔루션마케팅

  • 철강
  • 승인 2017.02.10 19:03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관 고객사 APC사, 아람코 최우수 공급사상 수상
API 내(耐)-Sour 극박협폭재로 송유관 공급 성과

  포스코(회장 권오준)의 솔루션 마케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인정받고 있어 중동시장에서의 입지가 더 단단해질 것으로 보인다.

  포스코의 주요 고객사인 사우디 APC(Arabian Pipe Co.)사는 최근 세계 최대 석유생산 회사인 사우디 아람코(ARAMCO)가 주최하는 '2016 IKTVA 대상(IKTVA Excellence Awards 2016)'에서 '최우수 로컬공급사상(Best Local Purchase Award)'을 수상했다. 

  APC사는 포스코로부터 후판 API 내(耐)-Sour 극박협폭재를 공급받아 사우디 북서부 유전 내 송유관용 파이프를 납품하여 아람코로부터 최고 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인정받았다.

  포스코는 아람코에서 발주하는 프로젝트 중 최상의 품질을 요구하는 후판 API 내(耐)-Sour 극박재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2016년 7월부터 APC와 공동으로 사업을 준비했다.

  이를 위해 포스코 담당부서인 강건재열연마케팅실 API강판판매그룹은 사전에 아람코와 APC를 EVI포럼에 초청하는 한편, 신규강종 개발방안 논의, 포항제철소 밀오딧(Mill Audit·사전인증 입회), 수시 콘퍼런스콜, 양사 상호방문 등을 추진해 적극적인 휴먼솔루션을 펼쳤다.

  또한 철강솔루션마케팅실, 제철소, 기술연구원은 신규강종 개발을 위해 수차례의 시험생산과 조업조건 정립을 거쳐 품질안정성을 확보했다. 포스코는 이를 바탕으로 지난해 9월에 5,500톤의 초도 수주에 성공, 현재는 추가물량에 대한 계약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고객사 수상소식은 포스코가 솔루션마케팅을 통해 이룬 쾌거로, 중동향 API제품 판매 확대를 넘어 중동 시장내 확고한 위치를 점유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한편 포스코는 앞으로 해외 고객사의 동반성장을 돕는 솔루션마케팅을 더욱 고도화해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한편 해외에서의 포스코 입지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