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우수공급사(PHP)와 상생협력 다짐

포스코, 우수공급사(PHP)와 상생협력 다짐

  • 철강
  • 승인 2017.02.15 23:28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P 38社 선정...지난 9일 신년 간담회 개최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지난 2월 9일 '2017년 PHP 공급사 신년 간담회'를 갖고 상생협력을 다짐했다.

 포항 청송대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영지원본부장인 고석범 부사장과 임직원, PHP공급사 대표 38명이 참석해 작년 한해 납품실적이 우수한 공급사들의 PHP 선정을 축하하고 올해 구매방향을 공유했다.

  PHP는 POSCO Honored Partner의 준말로, 납품·원가절감 실적과 동반성장 활동 참여 등을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이번 연도에는 총 38개사가 선정됐으며, 이들 PHP에는 각종 계약 보증금 면제와 마케팅 지원, 동반성장 프로그램 우선 선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고석범 부사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포스코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의 경쟁력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준 우수공급사(PHP) 임직원께 깊이 감사드린다. 지난해 만성적인 경기침체와 국내외 정치경제적 혼란을 겪는 와중에도 포스코가 좋은 경영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기술개발과 품질개선에 앞장서고 회사 경영쇄신에 동참하는 등 공급사 여러분의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주요 구매방향 설명에서는 설비자재 총소요비용(TCO, Total Cost of Ownership) 구매확대 등의 구매제도 개선 사항과 자재·설비 품질확보를 위한 서플라이 체인 품질관리 강화 활동, PHP 우대방안 및 공개ㆍ경쟁ㆍ기록 등 '3대 100% 원칙' 정착을 위한 협조사항 등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달성의 최재원 대표이사는 "공급사의 역량이 곧 포스코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하고 "철강업이 현재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양사의 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함으로써 공급망 경쟁력을 향상한다면 위기는 곧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듯 포스코는 향후 공급사와 주기적 간담회 등 소통활동을 통해 공급시장의 동향 및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구매제도 개선에 반영해 공급사들과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