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솔루션마케팅도 진화합니다"
포스코 "솔루션마케팅도 진화합니다"
  • 방정환
  • 승인 2017.02.22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솔루션마케팅 점프업 다짐대회'…불황극복 및 판매시장 고도화 다짐
혁신(Innovative)ㆍ디지털(Digital)ㆍ맞춤형(Tailored) 솔루션마케팅2.0으로 진화

  “새로운 50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고, 만족하는 솔루션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이제 솔루션마케팅2.0으로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세계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철강 불황을 극복하고 판매시장을 고도화하기 위해 솔루션마케팅을 한층 업그레이드 한 솔루션마케팅2.0을 적극 추진한다.

▲ 솔루션마케팅 점프업 다짐대회를 주재한 오인환 사장(가운데)이 행사에 참석한 임직원들과 솔루션마케팅2.0의 성공적인 안착을 기원하며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포스코는 21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솔루션마케팅 점프업(Jump-up)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오인환 사장 주재로 열린 이날 다짐대회는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인 이덕락 전무의 솔루션마케팅2.0 전략 발표에 이어 철강사업본부 임직원의 솔루션마케팅 점프업 다짐선언 순으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포항과 송도를 생중계로 연결해 진행됐으며, 각 행사장에는 천여 명의 철강사업본부 임직원이 참석했다. 철강사업본부 임직원들은 솔루션마케팅 점프업을 통해 경쟁밀보다 한차원 높은 솔루션마케팅으로 현재의 어려운 철강시황을 지혜롭게 극복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솔루션마케팅은 포스코 고유의 마케팅 활동으로, 그간 추진해 왔던 EVI(Early Vendor Involvement)활동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여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 2014년 도입됐다.

  포스코의 솔루션마케팅은 단순히 좋은 품질의 강재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이 포스코의 강재를 보다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Technical) △상업(Commercial) △휴먼(Human)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진화된 마케팅 활동을 말한다.

  지난 3여년간 마케팅∙생산∙연구소 등 전사가 협업하여 솔루션마케팅 실행에 매진한 결과 솔루션 연계판매량은 2014년 대비 3배가 증가한 390만톤을 기록했으며, WP제품 판매량도 56% 늘어나는 성과를 거두었다.

  2017년 포스코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글로벌 철강사와의 경쟁에서 경쟁우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솔루션마케팅2.0을 펼칠 계획이다.

  솔루션마케팅2.0은 △속도·가치·수준을 혁신하는 이노베이티브(Innovative) 솔루션마케팅 △첨단 IT 기술 기반의 디지털(Digital) 솔루션마케팅 △고객을 하나하나 케어하는 테일러드(Tailored) 솔루션마케팅 등 3가지 전략으로 추진된다.

  이날 오인환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새로운 50년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고객 관점에서 고객이 원하고, 만족하는 솔루션마케팅을 펼쳐야 한다. 솔루션마케팅은 강력한 우리의 무기인만큼 우리 스스로 그 범위에 한계를 두지 말아야 하며, 고객이 만족하지 않았는데 스스로 만족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행사에 앞서 오인환 사장이 격려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이덕락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전무)이 솔루션마케팅2.0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철강사업본부 임직원들이 2월 21일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솔루션마케팅 점프업 다짐대회'에서 어려운 시황 극복과 고객만족을 위한 다짐선언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