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파크, 친환경 ‘습지용 사방장대 지지파일’ 선보여

로드파크, 친환경 ‘습지용 사방장대 지지파일’ 선보여

  • 철강
  • 승인 2017.03.08 17:4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경 시설물 전문업체 로드파크가 경제성과 안전성을 갖춘 친환경 ‘습지용 사방장대 지지파일’을 출시했다.

  로드파크는 올해 초 콘크리트 기초를 대체하는 친환경 기초 스크류 ‘에코파일’을 선보인데 이어 늪지대나 습지 등의 수변지역이나 지반이 약한 곳에 사용할 수 있는 습지용 기초파일을 개발했다.

  이 제품은 중장비 없이 소규모 인력만으로 시공할 수 있는데다 사전 물막이 작업이나 성토작업 등 사전 공사가 필요 없고, 콘크리트 타설과 양생에 2∼3일이 소요되는 기존 콘크리트공법 보다 신속하게 시공 가능하여 경제적이다.

 

  특히 방사형의 지지대로 약 20톤 이상의 하중지지력을 보유하여 상부에 데크 구조물 설치가 가능하며, 기초 시공 후 바로 다음 공정을 실행해도 될 만큼 안정적이다.

  또한 제품 전체를 용융아연으로 도금하여 물에 의한 부식을 방지하기 때문에 환경 보호 효과도 얻을 수 있다

  로드파크 관계자는 “데크로드 및 시설물 설치시 수변지역이나 저수지, 하천 등의 지반자체가 연약한 곳, 고인물의 제거가 곤란한 곳, 등산로나 경사지 등 경사면이 존재하는 곳 등 시공 환경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기본 에코파일의 설계하중은 10ton이지만 이 제품은 설계하중 20ton으로 기존 파일보다 2배의 하중지지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