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TECH KOREA 2017)
장원테크, PEO기술로 표면처리 혁신 선도
(SURTECH KOREA 2017)
장원테크, PEO기술로 표면처리 혁신 선도
  • 엄재성, 송규철
  • 승인 2017.03.3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EO 표면처리 제품 등 다양한 표면처리 부품 전시
▲ (주)장원테크의 전시부스. (사진=송규철 기자)

 (주)장원테크(대표이사 박세혁)가 ‘SURTECH KOREA 2017’에서 PEO 표면처리 제품을 비롯해 모바일, 자동차, 히트씽크, IT 등 다양한 분야의 표면처리 부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PEO 표면처리 기술은 경금속(Mg, Al) 표면에 고전압의 플라즈마를 인가해 세라믹층을 형성시키는 특수 표면처리 기술이다. 비강도와 중량 억제 효과가 뛰어나고, 경금속의 경도, 내열성, 절연성, 부식성, 치수 안정성, 마모성을 크게 개선해 주는 표면처리 기술이다.

 (주)장원테크 관계자는 “PEO 표면처리 기술은 비강도와 중량 억제 효과가 뛰어나고, 경금속의 경도, 내열성, 절연성, 부식성, 치수 안정성, 마모성을 크게 개선해 주는 표면처리 기술로서 주방 및 생활용품, 스포츠용품, 음향부품, 우주항공부품, 방산부품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 (주)장원테크의 PEO부품. (사진=엄재성 기자)

 (주)장원테크는 올 초 영국 케로나이트(KERONITE)사와 PEO(Plasma Electrolytic Oxidation) 표면처리 기술을 국내에서 독점 사용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으로 (주)장원테크는 3월부터 3년간 PEO 표면처리 기술을 국내에서 독점 사용할 수 있게 됐고, 이에 따른 마그네슘 군수품의 표면처리 수주 사업도 함께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한편 2000년 창사 이래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강도 높은 혁신 활동을 통하여 꾸준한 성장과 발전의 길을 걸어온 (주)장원테크는 경금속 다이캐스팅, 후가공, 도장, 표면처리 등 다양한 뿌리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IT부품 소재 산업의 선도기업이다.

 이와 같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3년 대구경북지역 1호 ‘뿌리산업 전문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올해부터 미국 플리어시스템사에 마그네슘 다이캐스팅과 PEO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한 부품을 공급하는 등 해외진출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