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분야 CO₂저감기술 정보 공유의 場 마련

철강분야 CO₂저감기술 정보 공유의 場 마련

  • 철강
  • 승인 2017.04.07 19:05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4회 철강기술심포지엄 27일 창원서 개최

  제철공정에서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사단법인 대한금속재료학회 철강분과위원회(위원장 최주, 포스코 전무)는 오는 2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제철공정 CO₂배출 저감을 위한 기술 개발’이란 주제로 제84회 철강기술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포스코기술연구원 제선연구그룹이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3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1부 세션에서는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임영목 PD가 CO₂저감기술 금속분양 정책 및 R&D 지원동향에 대해 초청강연을 펼친다. 또한 서울대 이정우 교수가 재료 생태지수 분석을 통해 본 철강분야의 CO₂문제와 전망에 대해, 연세대 민동준 교수가 제철골정 CO₂저감을 위한 제언, 포스코 이상호 상무가 산업과 학제간 융합에 의한 CO₂저감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할 예정이다.

  2부 세션에서는 포스코와 현대제철에서 CO₂저감기술 개발 동향에 대해 설명하고, POSRI에서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로드맵과 철강업종에 대한 시사점을 발표한다. 에너기술연구원에서는 CO₂배출 저감을 위한 폐플라스틱류 물질 재활용 기술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3부 세션에서는 CO₂자원화 및 전환기술에 대해 화학연구원, RIST, 포스텍, 숙명여대 등에서 각각 발표가 진행된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금속재료학회 춘계학술대회와 연계돼 실시되며, 사전등록은 10일까지이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는 주관부서인 포스코 기술연구원 제선연구그룹(Tel: 054-220-7155, e-mail: whokim@posco.com)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