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릭스 포항사업부, 봄철 맞이 포항 자매마을 봉사활동

에어릭스 포항사업부, 봄철 맞이 포항 자매마을 봉사활동

  • 연관산업
  • 승인 2017.04.17 22:0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포항 사업본부...자매마을에서 봄맞이 일손 돕기 진행
2000년부터 농촌 일손 돕기 활동 정기적으로 실천

  대기환경관리솔루션 기업 에어릭스(대표 김군호) 포항사업본부는 지난 15일 에어릭스 포항사업본부의 자매 결연을 맺고 있는 포항시 북구 죽장면 매현2리 마을을 방문해 봄맞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에어릭스 포항사업본부 임직원 120명으로 구성된 사내 봉사동아리 '늘푸른봉사단'은 이날 죽장면 하천 및 마을 일대 정화활동을 비롯해 논밭 돌 가리기, 폐비닐 제거 등을 하며 봄철 농사를 위한 마을 어르신들 일손 돕기를 진행했다.

 

 
   '늘푸른봉사단'은 2000년부터 매년 반기 단위로 자매마을을 찾아 다양한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지속해오고 있다. 매년 가을 수확철에는 마을 과수원에 방문하여 사과 따기, 사과밭 부직포제거, 비닐하우스 수정 작업 등 부족한 농가 일손을 보태고 경로잔치를 열어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지난해 포항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16 자원봉사 우수기업 인증사업 운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군호 에어릭스 대표는 "에어릭스가 지역을 기반으로 성장한 만큼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 및 현장에 먼저 다가서는 사회활동을 통해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국내 백필터 집진기 점유율 1위 에어릭스는 미세먼지 저감 등 집진설비 분야에서 기술력 및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1976년 설립 이후 41년간 대기환경 분야에서 쌓아온 기술력과 포스코 집진설비 운영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백필터(Bag Filter) 설비, 건·습식 전기 집진기, 악취방지설비, 에너지 절약형 환경설비 등을 생산하고 환경 설비에 대한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