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철강시장정보지 '스틸마켓' 17년 5월호

(프리뷰) 철강시장정보지 '스틸마켓' 17년 5월호

  • 스틸마켓
  • 승인 2017.05.08 18:00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2년 시작된 성호기업은 현재 국내 뿐 아니라 중동과 동아시아로 뻗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틸마켓 5월호 <Cover Story>에서는 '세신사'였던 성호그룹 손명익 회장이 11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성호그룹의 회장이 되기까지의 여정과 그가 꿈꾸는 성호기업의 미래에 대해 들어본다.

  <Special Edition>에서는 2분기 이후 철강재 가격 및 시황을 전망했다. 3월부터 하락하고 있는 중국 철강재 가격으로 인해 국제 가격도 요동치고 있다. 원료탄에서부터 품목별 가격, 수요산업 전망까지 철강업계 2분기 전망을 총망라해 업계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2009년부터 스틸마켓에 연재된 '이런 철강재를 아십니까?'에서 그동안 다뤘던 新철강재들도 만나볼 수 있다. 평준화로 인해 마땅한 탈출구를 찾기 힘든 철강업계에 도움이 될만한 새로운 철강재들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있다.

   <Hot Issue> 섹션에서는 新시장으로서의 이란과 인도네시아의 가능성에 주목했다. 성장하고있는 이란의 철강산업과 수요를 생산이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이머징마켓' 인도네시아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정광량 회장에게 듣는 무늬H형강 복공판의 특장점도 들어봤다.

  HR제조사의 2분기 가격 향방은 <Special Analysis>에서 알아볼 수 있다. 5월과 6월 제조사들의 가격 변동 가능성과 유통업계 반응을 살펴봤다. 글로벌 조선업황의 하락으로 인한 수요 부진을 타개하기 위한 후판업체들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 수 있다.

   <Steel Point>에서는 포스코특수강 인수 후 고급 특수강 전문 회사로 탈바꿈 한 세아창원특수강의 주요 투자 내역을 정리했다. 지난 3월 충남 당진에 2공장을 준공하고 제 2의 도약을 꿈꾸고 있는 대한철강의 준공식 현장 스케치, 그리고 2공장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Soft Zone>에서는 2016년 사천시 생활체육회장배 우승에 빛나는 EEW코리아 야구동호회를 만났다. 스테인리스 소재가 사용된 STS도로반사경을 소개하고 내년에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이 신을 스케이트화에 적용된 철강의 종목별 특징을 소개했다.

  깊이 있는 실물시장 정보 메이커로 평가받고 있는 스틸마켓은 철강 유통·가공업체들에게 가장 유익한 주제를 집중취재한 <Cover Story>, 철강업계의 한해를 돌아보거나 전망할 수 있는 <Special Edition>, 주요 이슈를 다루는 <Hot Issue>, 품목별 동향·사업전략·전망이 담긴 <Special Analysis>, 국내외 품목별 시장가격만 모은 <Market Trend>, 업계 동호회 소식·특별한 철강재 소개·철강과 예술의 만남 등 재미난 기사가 가득한 <Soft Zone>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