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리, ‘아시안스틸워치’ 3호 발간
포스리, ‘아시안스틸워치’ 3호 발간
  • 김도연
  • 승인 2017.07.0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메가트렌드와 철강산업, 세계철강협회 회장 인터뷰 담아

  포스코경영연구원(원장 곽창호)이 지난달 30일 아시아 전문 영문 철강저널 ‘아시안스틸워치(Asian Steel Watch)’ 3호를 발간했다. 2016년 1월 창간한 아시안스틸워치는 아시아 철강시장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호 커버스토리는 ‘미래 메가트렌드와 철강산업’이다. 도시화, 모터라이제이션, 글로벌화, 공업화 등의 기존 트렌드에 친환경 기조와 4차 산업혁명이라는 새로운 미래 메가트렌드가 주요 철강수요산업인 자동차, 조선, 건설, 에너지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있게 분석했다. 또 향후 20년 철강산업의 변화를 전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세계철강협회 회장이자 뉴코어 회장인 존 페리올라(John J. Ferriola)의 인터뷰를 통해 미국 철강산업의 동향과 전망을 비롯해 세계 철강업계가 직면한 문제와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또 토론토 대학 멍크국제학연구소(Munk School of Global Affairs)의 피터 워리언(Peter Warrian) 교수는 특별기고를 통해 자동차 강판과 신소재 경쟁을 소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중국-인도간 경제협력 확대가 인도 철강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일대일로’에서 수출 및 해외투자 등 새로운 출구를 찾고 있는 중국 철강산업을 다뤘다.

  포스리측은 이번에 발간된 아시안스틸워치 3호는 아시아 철강 동향에 대한 포스코패밀리의 이해를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아시안스틸워치 3호의 전문은 포스코경영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http://www.posri.re.kr/ko/board/magazine_list_section/59/334/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