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베트남 버스 엔진 시장 진출

두산인프라코어 베트남 버스 엔진 시장 진출

  • 수요산업
  • 승인 2017.07.11 11:20
  • 댓글 0
기자명 곽종헌 jh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상용차 제조 4개사에 엔진 500여 대 공급
손동연 사장 직접 참석...시내버스 차량 소개

  두산인프라코어(대표 손동연)는 11일 베트남 호치민 시에서 상용차 제조사인 SAMCO와 엔진 공급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사장과 SAMCO 및 호치민 시 관계자 등 140여 명이 참석했고 두산인프라코어 (압축천연가스(CNG) 엔진이 탑재된 시내버스 차량이 소개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SAMCO를 시작으로 1-5 AUTO, TRACOMECO, THACO 등 베트남 상용차 4개사에 버스용 베어섀시(Bare Chassis) 및 엔진 약 500여 대를 연내 공급할 예정이다.

  개별 계약은 각 사별로 요구하는 제품 사양과 공급 일정에 맞춰 체결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11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엔진 공급 기념식 행사장에 두산인프라코어 엔진이 탑재된 시내버스가 전시되어 있다.

  1958년 국내에서 처음 디젤엔진을 생산한 두산인프라코어는 1975년부터 버스 엔진 사업을 시작했다.
건설기계 및 농기계 상용차 발전기  선박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공급 가능한 엔진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최근 베트남 상용차 시장의 높은 성장세와 강화된 배기규제 발효 등에 따라 시장 진입을 결정하고 고객사 및 파트너사 발굴에 힘써 왔다.

  베트남자동차제조사협회(VAMA)에 따르면 2016년 베트남에서 판매된 버스는 총 1만4,770대로 2015년 1만2,178대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탑재가 가능한 대형버스 시장 규모도 2016년에 6,214 대에 이르며 전년의 3,027대에 견주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향후 베트남 현지에 부품 및 정비 센터를 설립하고 서비스 교육을 강화해 엔진 수요 확대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축적된 엔진 개발 및 양산 노하우와 뛰어난 유지보수성을 높게 인정받아 엔진 공급사로 선정됐다”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내년 아시안 게임 개최를 앞둔 인도네시아에도 연내 500여 대의 엔진 공급을 추진하는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엔진 공급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