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과 '창의'의 대표 아이콘
신동업체인 갑을메탈의 음성공장 생산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재근 팀장은 13년의 근속기간 중에서 항상 성실성과 창의적인 자세를 견지하며 회사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인물이다.
100% 동스크랩을 원료로 생산되는 동ROD인 JCR은 세계 초유의 신공법으로 생산되는 갑을메탈의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이다. 자원재생 제품이면서도 탁월한 제품특성으로 SCR과 견주어 손색이 없는 다용도 제품으로, 전력선과 선박용선 소재로 사용된다.
특히 공정개선 및 원가절감 활동에 있어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반사로 산소버너 변경을 통해 갑을메탈은 연간 30억원의 연료비를 절감하면서 온실가스 판매 성과를 거두었다. 핵심공정인 정련공정 시간을 단축하여 생산성을 높인 것도 빼 놓을 수 없는 공적으로 꼽힌다.
또한 부자재 MRO 업체 관리 시스템을 변경하고 부자재 업체 다원화를 통해 구매비용 절감에도 기여하는 등 메탈사업부의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이 팀장은 이러한 현장업무에서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비철금속의 날에서 한국비철급속협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창의적이면서 숙련된 업무능력과 함께 회사 내 소통을 강화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생산팀장으로서 유기적인 인원 관리에 힘쓰는 한편 사내 상조회 회장과 총무를 맡으면서 직원 경조사를 꼼꼼히 챙겨 회사 단합을 이끌었다는 평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