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인니 SIMS와 신규 마이닝 계약 체결

㈜한화, 인니 SIMS와 신규 마이닝 계약 체결

  • 철강
  • 승인 2017.07.31 08:53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인니서 연간 300억 매출 목표

▲ 인도네시아 GBPC 광산 모습(사진=(주)한화)

  ㈜ 한화가 인도네시아 광산에 산업용 화약·발파 등을 제공하는 마이닝 서비스 계약을 신규로 체결했다. ㈜한화는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GBPC 광산의 심스(SIMS)와 2년6개월 간 산업용 화약·발파 등을 제공하는 마이닝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한화는 2012년 같은 지역에 위치한 키데코 광산 계약을 따내면서 인도네시아 광산 시장에 진출했고 이번에 현지 새 광산 계약을 체결하면서 안정적으로 사업을 화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키데코 광산 내 도급사 중 하나인 NBI와 8년 간의 마이닝 서비스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2012년부터 인연을 맺고 있는 기존 SIMS社 외에 체결한 신규 계약이다. ㈜한화는 이를 통해 키데코 광산 내 거래선 확대와 더불어 현지에 투자된 화약 제조 설비의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는 2014년부터 현지에 자체 생산 설비를 갖추고 직접 산업용 화약을 공급하고 있다.

  최양수 대표는 "이번 신규 계약들은 회사의 제품과 기술력이 현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최근의 사업수주를 통한 자신감과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 마이닝 서비스 사업분야에서 향후 수년 내 3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수주한 사업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마이닝 서비스 수주액은 약 500억원에 이른다. ㈜한화 관계자는 "향후 동남아 뿐만 아니라 호주, 칠레, 남태평양 등에서 지속적으로 신규사업을 발굴해제품수출 및 마이닝 서비스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