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아이들과 함께 지구촌 환경 사랑 실천

한화, 아이들과 함께 지구촌 환경 사랑 실천

  • 철강
  • 승인 2017.08.18 09:32
  • 댓글 0
기자명 곽정원 jwkwa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4개 계열사&굿네이버스, 대구경북지역 초등학생 대상 ‘글로벌 환경학교’ 열어

  ‘함께 멀리’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고 있는 한화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초등학생들이 한 자리에 모여 지구촌 환경 개선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사진=한화
  한화 계열사인 ㈜한화, 한화시스템,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의 경북지역 사업장과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는 8월 17-18일 양일간 대구 팔공산 수련원에서 지역 초등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한화 글로벌 환경 학교 지구 오형제’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기간 동안 한화 임직원 및 굿네이버스 관계자들은 사전 면접으로 선발한 30여명의 지역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지구촌 환경 관련 5개 이슈인 땅(토지환경), 불(태양), 바람(기후환경), 물(수질환경), 생명(생태계)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 및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참석 아동들은 환경 및 기상 전문가들의 시청각 강의를 통해 환경 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는 한편, 조별 미션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며 생활 속 환경 보호 및 개선 방법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지구촌 환경 사랑을 몸소 실천하기 위한 다짐을 담은 글로벌 환경 선언문 작성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친구들과 한마음이 되어 ‘지구 오형제를 지켜라’ 프로그램에서 참여한 게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지구가 더 건강해지는 데 보탬이 되고 싶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그 동안 한화는 환경을 접목한 다채로운 예술 프로그램 및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환경사랑을 실천해 온 바 있다. 한화는 향후 미래의 꿈나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 지원 활동을 적극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