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철강경기 대전망-세미나 참석자 인터뷰) “내년도 철강경기 한눈에 파악”

(2018 철강경기 대전망-세미나 참석자 인터뷰) “내년도 철강경기 한눈에 파악”

  • 2018 시황전망 세미나
  • 승인 2017.12.21 10:48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강 품목별 전망으로 내년 사업 활동에 도움”

  “2018년 철강산업 전망 세미나에 참석해 내년도 철강 경기와 연관 수요산업의 동향에 대해 살펴보는 좋은 시간을 가졌다”

  본지가 주최한 ‘2018 철강산업 전망’에 참석한 금성에이스산업 배점봉 이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철강 품목별, 국내외 경기 상황 등 다양한 내용을 파악했다고 전했다.
 

 

  특히 배 이사는 철강수급 종합 전망(수요산업 포함)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졌다고 밝혔다.

  해당 주제는 한국철강협회 홍정의 실장이 발표한 내용으로 내년 한국 철강업계를 둘러싼 수요 상황이 녹록치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의 무역확장법232조 등 수입규제와 장기적 수요 감소 전망 등은 내년 철강업계가 주시해야 할 충격요인으로 꼽았다.

  올해 철강 업황은 전세계 걸쳐 매우 좋았다. 글로벌 철강 수요는 세계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고 중국의 철강 수요가 3%가까지 증가하면서 1.5%가량 증가했다. 예상보다 높은 수준이다.

  내년에도 회복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중국 철강수요가 레버리지 부담 누적 등으로 내년 하반기부터 둔화될 것으로 보여 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배 이사는 “철강 세미나를 통해 2018년 전반적인 철강 경기 상황을 살펴보고 나아가 내년 사업 활동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향후 이 세미나 자료를 토대로 내년 사업 계획을 수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른 참석자는 “연관수요산업군의 전망에 대해서 한눈에 파악하는 자리가 됐다”며 “앞으로는 세미나의 발전을 위해 질문하는 시간을 좀 더 확대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