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센터 베트남에 설립

포스코,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센터 베트남에 설립

  • 철강
  • 승인 2018.02.08 09:00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kimdy@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맞춤형 강건재 솔루션 개발로 차별화된 경쟁력 제공

  포스코(회장 권오준)가 베트남에 해외 첫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를 설립하고 해외 고급 강건재 시장 선점에 나선다.

  포스코는 7일 베트남 POSCO SS VINA에서 오인환 포스코 사장을 비롯해 호 응이아 중 베트남 철강협회장, 부이 안 호아 하노이 공대 부원장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강건재 솔루션마케팅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POSCO SS VINA 전경
  최근 베트남은 주택, 에너지, 인프라 중심으로 도시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2020년에는 전체 철강 수요 중 건설용 강재 비중이 80% 까지 높아지면서 연간 2,400만톤 정도가 소비될 것으로 전망있는 등 동남아 지역에서 가장 주목받는 강건재 수요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베트남 건설산업이 향후 10년간 연평균 7% 안팎의 성장세가 전망됨에 따라 포스코는 POSCO SS VINA, POSCO-VST등 현지 생산법인과 함께 선제적 솔루션마케팅 활동을 통해 베트남 고급 강건재 시장을 한발 앞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솔루션마케팅센터는 강재 판매와 함께 현지 법인, 학계 및 본사와 협력해 성형∙접합∙성능개선∙구조화 등 다양한 이용기술을 고객사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형 프로젝트의 경우, RH(열간압연 형강), BH(용접 형강), 철근 등 다양한 제품을 일괄 공급하는 패키지 마케팅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베트남 강건재 시장 전략을 수립하는 솔루션기획부, 현지 맞춤형 이용기술을 개발하는 솔루션개발부, 고객 VOC 대응과 품질서비스 업무를 수행하는 기술서비스부의 3개 전문부서를 설치하고 건축 및 토목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건설분야 박사급 전문가등 총 25명의 고객서비스 요원을 상주시키게 된다.

  한편, 포스코는 지난 1월 베트남과 중국에‘솔루션마케팅센터'를 대표법인 산하에 신설했다. 또 전 세계 생산 및 판매 확대에 따른 철저한 글로벌 통합 품질 관리를 위해 철강솔루션마케팅실 산하에‘글로벌품질경영담당' 임원 단위 조직을 신설하는 등 백년 기업으로서의 지속성장을 위한 조직 전문성 및 글로벌 솔루션마케팅을 한층 강화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