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광스틸,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만족도 UP

천광스틸,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만족도 UP

  • 철강
  • 승인 2018.02.28 06:10
  • 댓글 0
기자명 박준모 jm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개선, 수율 개선, 빠른 납기로 고객 서비스 강화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 목표

  포스코 가공센터 천광스틸(대표 손중호)이 올해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천광스틸은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올해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판매를 해도 수익을 올리기 어려운 구조가 이어지고 있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것이다.

  우선 포스코 글로벌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인천 송도에 위치하고 있는 포스코 글로벌R&D센터는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천광스틸과의 지리적으로 근접해있어 적극적으로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제품의 품질 개선에 적극적으로 나서 실질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높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회사는 올해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품질 개선은 물론 수율을 대폭 끌어올려 고객사의 이익에도 기여하고 있다. 타사보다 톤당 1만원 낮은 수준으로 판매를 하는 것보다 수율을 높이면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보다 고객사 측에서는 더 이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아울러 임가공 특화를 통해 빠른 납기가 가능하다. 고객사가 긴급하게 주문을 했을 때에도 원하는 시간에 맞추면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2014년부터 주야 2교대 시스템을 정착시키면서 임가공에 특화된 업체로 거듭났다.

  천광스틸은 고객 밀착형 서비스로 올해 한 단계 더 성장한다는 방침 아래 실수요업체들을 사로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천광스틸은 작지만 강한 회사를 추구하고 있다”며 “연계물량을 확보하고 있지 않지만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다양한 실수요업체들을 공략하면서 수익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