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뿌리기술전문기업 상시 신청받아

중기청, 뿌리기술전문기업 상시 신청받아

  • 뿌리산업
  • 승인 2016.12.20 08:09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기자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청은 ‘뿌리기술 전문기업’에 대한 상시 접수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뿌리기술 전문기업은 제조산업의 근간인 ‘핵심 뿌리기술’을 보유하고, 성장가능성이 우수한 뿌리기업을 지정하는 것이다. 중기청은 선정 기업에 기술개발과 자금, 인력 등을 지원해 세계적인 전문기업으로 육성한다.

전문기업으로 지정될 경우 정부 지원사업 참여와 자금 융자신청, 산업기능요원 배정 시 우대한다고 중기청은 설명했다.

신청자격은 뿌리산업 진흥과 첨단화에 관한 법률 제14조 1항에 따라 지정된 핵심뿌리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전체 회사 매출액 가운데 뿌리기술을 이용한 매출액이 절반 이상이어야 한다.

아울러 독점규제와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14조 제 1항에 따른 상호출자제한기업에 속하지 않는 기업이면 된다.

중기청은 기술역량, 경영역량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신청을 희망한은 기업은 ▲공장등록증명서 ▲품목기술 설명서 ▲뿌리산업 매출액 확인서 등을 사이트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현장평가 시에는 ▲공인기관의 성적서 ▲정부발행 인증서 ▲기업재무제표 등을 내야한다.

문의는 국가뿌리산업진흥센터(전화 02-2183-1625), 뿌리기술전문기업 사이트(www.kpic.re.kr/root-tech, www.root-tech.org)로 하면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