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조조합·소성가공학회, 소성가공경기대회 일정 잡아

단조조합·소성가공학회, 소성가공경기대회 일정 잡아

  • 뿌리산업
  • 승인 2017.03.13 16:48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2~26일 예선, 6월 15일 단체전, 6월 30일 본선 각각 개최

한국단조공업협동조합(이사장 강동한)과 한국소성가공학회(회장 문영훈)가 ‘2017년 제10회 소성가공경기대회’를 개최, 일정을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단조조합 박권태 전무와 소성가공학회 현경환 국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성형기술그룹 최호준 담당은 지난달 20일 인천에 위치한 생기원에서 올해 대회 운영계획을 협의했다.

이에 따라 올해 대회는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예선이, 6월 30일 경기도 시흥시 한국금형기술교육원에서 본선이 각각 진행된다. 단체전은 6월 15일 개최 예정인 단조심포지움 특별세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단조조합과 소성가공학회는 개인전 17명, 단체전 3개 팀을 선정해 수상할 계획이다.

박 전무는 “3월 말 혹은 4월 초부터 대회 홍보를 시작할 예정”이라며 “전국 소성가공업체 650여개사와 단조 관련 전공을 둔 대학, 전문대, 전문계 고등학교, 기술학교 등 1,000여곳에 행사 포스터를 우편으로 발송하고, 행사 관련 전자우편을 보내 대회 참가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단조조합은 대회 활성화를 위해 뿌리전문기업과 병역특례기업에 취업면접기회와 평가가점을 부여하고, 취업 시 일학습병행제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조합은 수요 대기업의 협찬을 통해 입상자 상금·부상(해외견학 등) 재원으로 활용하고, 협찬 대기업과 회원사의 단조저널 광고를 통해 대회 홍보도 강화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