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 아이템으로 ‘창업대전’ 참가 해볼까

뿌리 아이템으로 ‘창업대전’ 참가 해볼까

  • 뿌리산업
  • 승인 2017.03.23 07:44
  • 댓글 0
기자명 정수남 기자 snju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청, 국내 최고 창업경연 대회 진행…상위 40팀 선발, 4개부처 합동 지원

6대 뿌리기술 등을 기본으로 하는 우수 창업아이템과 혁신적 아이디어 발굴의 장인 ‘대한민국 창업대전’이 8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중소기업청은 창업진흥원과 27일부터 5월 8일까지 K-스타트업 사이트(K-Startup.go.kr)를 통해 대한민국 창업대전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중기청은 창업진흥원과 K-스타트업 사이트를 통해 대한민국 창업대전에 참여할 신청자를 모집한다. 안산 반월공단에 자리한 청념창업사관학교. 정수남 기자

중기청은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지방 중기청 중심으로 지역별 예선 실시한다.

중기청은 전국 예선을 통과한 120개 창업팀에 대해 6월에 통합경연을 개최하고, 4개 부처(중기청,미래부,국방부,교육부)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17’에 출전할 40개 창업팀을 최종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40팀에 가운데 성적이 우수한 창업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중기청은 “올해부터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원본증명서비스, 기술자료 임치제도 등 다양한 아이디어 권리보호 서비스도 제공해 창업아이디어나 기술도용에 대한 우려를 없앨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