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찾는다

충남,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 찾는다

  • 정부정책
  • 승인 2017.08.01 16:08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 증가율 10% 이상 중소기업 대상 오는 29일까지 모집

충청남도는 일자리 창출 활성화와 민간 부문 고용 촉진 유도를 위해 지난 31일부터 고용 우수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어려운 고용 여건에도 신규 인력을 적극 채용하고 근로자 복지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기업을 발굴,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고용 창출 우수 기업 인증제’ 사업을 통해 추진 중이다.

대상은 충남 내에 본사 또는 주영업장, 주공장을 두고 지난달 말 현재 2년 이상 정상 가동 중인 중소기업으로, 지난해 7월 1일부터 1년 동안의 상용 근로자 고용 증가율이 전년보다 10%, 인원은 5명 이상 늘어난 기업이다.

신청은 오는 29일까지 영업장 소재 시·군 일자리 담당 부서나 기업 지원 부서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하면 된다. 충남은 시·군 서류심사와 현지 실사, 충남 인증심사위원회 심의 절차를 거쳐 우수 기업을 가릴 계획이다.

선정 기업에는 2,000만 원의 근로 환경 개선 자금을 지원하고, 기업 홍보와 국내·외 마케팅 사업, 무역보험공사 수출보증보험 우대 등을 지원한다.

충남 관계자는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 복지 향상 기업 지원을 위한 ‘고용 우수 기업 인증제’를 통해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 것”이라며 “이 제도를 지역경제 활성화와 연결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며 충남 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충남 홈페이지(www.chungnam.go.kr) 공고를 참고하거나 충남 일자리노동정책과(041-635-22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