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

동국제강, 다양한 봉사 활동으로 사회에 기여

  • 철강
  • 승인 2018.03.05 18:40
  • 댓글 0
기자명 안종호 jhah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년째 이공계 장학금 전달,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 협약
동국제강 동반성장 지원금 100억원 지급

  동국제강(부회장 장세욱)이 1분기부터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장세욱 부회장을 비롯해 새롭게 변경된 대외협력팀(前 홍보팀)은 올해 1~2월 부지런히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3년 가까이 철근 판매 호조, 후판 사업 축소 등의 요인으로 회사 사정이 나아졌기 때문에 사회 기여 활동을 할 수 있는 여유가 생긴 것이다.

▲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있는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사진제공=동국제강

 
  최근 몇 년간 회사에 위기가 있어 이를 극복하는 데 내부적으로 역량을 집중했다면, 올해부터는 대외적으로 봉사 활동 등에 나설 것으로 기대가 된다. 이에 본지에서는 2018년 출발부터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 동국제강의 봉사활동 들에 대해 알아본다.
 
■ 15년째 이공계 장학금 전달,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 협약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9개 대학 14명의 이공계 대학생에게 총 1억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공계 장학금은 제조업의 근간인 이공계 대학생을 육성하고자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이 지난 2004년부터 15년째 이어온 대표적인 장학 사업이다.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1월 23일, 포항 지역에서 선발한 4명의 이공계 대학생을 시작으로 25일 부산공장, 30일 당진공장, 2월 7일 인천제강소 순으로 이공계 3학년 학생 총 14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생 전원에게는 졸업까지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며 졸업 후 동국제강 취업 희망 시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장학생 개개인에게는 같은 학교 출신의 동국제강 임직원을 멘토로 지정해 현업에서의 실무 소개 등 향후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게 했다.

  또한 1월 31일 동국제강은 을지로 본사에서 대한소방공제회와 소방공무원 자녀 장학사업 후원 협약을 맺었다. 동국제강은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2억원씩 10년간 총 20억원의 장학 후원금을 대한소방공제회에 기탁하기로 했다.
 
  대한소방공제회는 소방공무원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84년 설립된 국내 유일의 소방공무원 복지기관이다. 동국제강의 후원금은 매년 전국 시도본부를 통해 선발한 소방공무원의 대학생 자녀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 동국제강 동반성장 지원금 100억원 지급
 
1월 26일 임금협약 조인식…24년 무분규 전통
 
  동국제강은 1월 26일 임금협상을 마무리한 후 협력사의 경영 안정을 위해 100억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동국제강은 임금 협약 합의와 더불어 협력사의 경영 개선과 근로자 처우 개선을 위해 나섰다.

  동국제강은 근로시간 단축, 임금 체계 개편 등에 따른 협력사의 경영 부담을 해소하는 차원에서 22개 사내 협력업체에 동반성장 지원금 약 100억원을 현금으로 매년 지원하기로 했다.
 
■ 동국제강, 설 맞아 지역주민과 온정 나눠
 
명절마다 사업장 인근 이웃에 ‘사랑의 생활지원금’ 전달
 
  2월 6일 동국제강과 산하 송원문화재단은 당진시 송악읍 한진1, 2리 마을회관에서 어르신 80명을 초청한 가운데 점심식사를 대접하고 생활지원금 및 명절선물을 전달했다.
 
  동국제강은 같은 달 8일과 12일에도 각각 부산공장과 인천제강소에 150명의 이웃주민을 초청해 총 3,750만원의 생활지원금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