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 성장의 든든한 동반자

정책자금, 중소벤처기업 성장의 든든한 동반자

  • 뿌리뉴스
  • 승인 2018.03.22 08:33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창출, 수출성과, 성공창업, 위기극복 등 성공사례집 발간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은 정책자금 지원성과가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의 성장과정을 담은 ‘정책자금 성공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정책자금을 지원받은 기업 가운데 고용창출, 수출성과, 성공창업, 위기극복 등 4개 분야의 지원성과가 뛰어난 20개사의 성공 스토리가 담겨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 대표자가 정책자금을 지원받는 과정에서 느꼈던 경험담을 인터뷰해 신청 시 유의점, 준비방법 등의 노하우와 조언 등을 정리한 정책자금 활용 포인트가 생생하게 담겨있다.

  아울러 고용창출 실적이 우수한 기업,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나 수출실적 확대 기업, 창업 후 사업 활성화로 성장이 뚜렷한 기업, 긴급한 경영애로 지원을 통한 위기극복 기업 등 경영환경에 따라 기업의 경영자가 어떻게 판단했는지와 정책자금 지원을 통해 기업성장의 걸림돌을 해결한 성공사례를 수록해 현실적인 벤치마킹이 가능하도록 했다.

  중진공 이상직 이사장은 “이번 성공사례집 발간으로 위기를 기회로 바꾼 혁신적인 중소벤처기업의 정책자금 활용 노하우와 사업추진 경험담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정책자금 지원을 통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기업의 우수사례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책자가 필요한 중소벤처기업, 유관 및 연구기관, 단체 등은 중진공 기업금융처(055-751-9555) 및 전국 31개 지역본(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